[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을 대상으로 10월 3일 서귀포 WE호텔 회의실 및 웰니스센터에서 2022학년도 제2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 회의와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및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전반기 심의 결과와 학교장 자체해결 결과를 보고하고 심의위원회 전반의 운영 평가와 다양한 건의 사항들을 논의하여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의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더불어 ㈜제이앤드 케이커뮤니케이션 이사 인수형 박사의 '학교폭력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에서의 시도' 라는 주제로 진행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을 바라보는 기존의 사회적 통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으로 재평가하는 기회가 됐다.
또한 관내 WE호텔의 헬스케어서비스와 연계하여 심의위원들의 누적된 직무스트레스를 치유하고 심신의 안정과 긴장 완화를 도모하여 보다 건강한 직무 성장을 지원하여 만족도와 책임감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에 실시된 회의와 연수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변화한 교육 환경 속에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학교폭력 상황에서 심의위원회 운영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전문성을 높여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심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