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 Wee센터·혼디거념지원팀에서는 2022년 6월 28일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환경이 되어주는 자신의 성격특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양육태도를 돌아보고 자녀의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한 효과적인 양육 방법에 대해 알기 위해 'MBTI를 활용한 맞춤형 양육코칭‘나는 누군가의 환경이다’'라는 주제로 ㈜호시담 조수연 대표가 강의했다.
이번 연수는 사전 MBTI 심리검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과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보다 효과적인 맞춤형 소통 방식을 익히며 평소 궁금했던 내용들을 질의 응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MBTI 심리검사 및 연수를 통해 나와 내 아이의 성격특성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적절한 사례를 들어 설명해주셔서 느끼는 바가 매우 컸고, 아이가 얘기 나누고 싶은 것을 질문해 주라는 말이 인상 깊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와의 관계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Wee센터·혼디거념지원팀은 앞으로도 자녀교육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