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중앙고등학교에서는 6월 24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직업진로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한 인재양성 프로그램 후원으로 교내 바리스타 동아리 학생들이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주카페박람회(제주카페스타)에 참관하게 되었다.
지난 5월 10일, JDC는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통해 꿈을 탐색하고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JDC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1000만원을 제주중앙고 학교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교내 바리스타 동아리 학생들은 JDC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바리스타 교육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진로체험활동을 통하여 취업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번 제주카페박람회에 참관한 학생들은 최신 트렌드의 카페(CAFE) 및 차 베이커리, 디저트 등의 부자재와 지속가능한 커피산업에 대한 비전을 듣고, 적성과 소질 중심의 진로선택 능력 개발을 도모하여 바리스타의 꿈을 펼칠 수 있는 성장의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제주중앙고 2학년 이지원 학생은“JDC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교내에서 바리스타 교육을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었고, 바리스타가 되기 위한 꿈을 키울 수 있게 되었다.”며“카페박람회에 참관하여 커피산업에 대해 새롭게 배우고 꿈을 이루기 위한 진로 설계를 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