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서귀포보건소는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귀포시민 건강생활수칙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15일부터 21일까지 1주일간 실시한다.
이는 올해 서귀포시 시정 운영 기조인 '건강한 도시, 행복한 시민'을 기본으로 건강한 신체・정신・문화를 만들기 위해 시민이 직접 건강생활수칙을 선정하여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시민이 함께 만드는 건강실천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건강생활수칙은 신체활동, 영양·식생활, 절주, 정신건강, 감염병예방관리 등 5개부문별 건강생활수칙(안) 중 우리 지역 특성에 맞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수칙을 1개씩 선택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시 홈페이지 내 소통참여 – 참여제안 –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서귀포시는 2022년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프로젝트 종합계획을 수립해 범시민 건강생활실천 운동 전개, 시민 맞춤 건강관리, 건강한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24개 부서가 40개 세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시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건강생활수칙을 적극 홍보하여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서귀포시민의 건강을 지켜나가는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