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타이완 국적의 화교 출신 가수 '려화'가 1월 6일 낮 12시 신곡 '카우보이'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신곡 '카우보이'를 발표하는 '려화'는 서부영화의 주인공으로 자주 등장하는 이미지를 착안, 올가미 줄과 가죽점퍼, 텐갤런 해트라고 하는 챙이 넓은 모자, 가죽 제품으로 높은 힐이 붙어 있고 슬릿이 있는 가죽 롱부츠까지 신고 무대에 선다.
국내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웨스턴트롯 콘셉트를 내세워 무대를 사로잡는 카우보이 복장과 그녀만의 퍼포먼스를 앞세워 한 손에는 권총을 들고 한 손에는 마이크를 들고 노래와 안무를 한다.
이 곡은 미스트롯2 별사랑의 프로듀서인 미스타킴 작사/작곡과 글로벌 그룹 제이모닝의 제이믹 편곡으로 플롯을 연주하는 티나마리와 앵두걸스의 자밍이 콜라보로 함께 무대에 서기도 한다.
한편 '려화'는 가수 활동 외에도 3년째 곡 디렉팅과 더불어 보컬 트레이닝 역할까지 겸해서 활동하며 ‘미스트롯2’ 참가자였던 가수 강혜연과 하이량을 비롯해 '당찬'의 트레이닝과 프로듀싱으로 인연을 맺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같은 소속사 가수 당찬의 신곡 '당찬오빠'의 피처링도 해서 곡의 전개를 한껏 부각하기도 했고 2월부터는 당찬과 함께 여러 방송으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