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외국어학습센터, 8월 특별프로그램‘무비무비’운영

2021.08.05 12:24:36

유아부터 성인까지, 온가족이 함께 영화를 감상하며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활동 마련

 

[제주교통복지신문=박희찬 기자] 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은 8월 9일부터 8월 26일까지 제주외국어학습센터 8월 특별프로그램‘무비무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동안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휴식과 학습을 병행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제주외국어학습센터 1층 대화실에서 유아부터 초등·중·고등학생, 성인까지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영화감상 및 영어회화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온가족이 함께하는‘무비무비’미니 상영관 △영화 관련 워크시트 학습활동‘무비무비! 스스로 학습왕!’△외국어독서실 연계 자기주도 심화학습으로 이루어졌다.


‘무비무비’미니 상영관은 ‘모아나’,‘코코’등 재미와 감동을 주는 총 6편의 영화를 학습센터 1층 대화실에서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모든 영화는 영어더빙 및 자막으로 상영되며 1일 3회차 운영예정이다.(1회차 10:00~12:00, 2회차 13:30~15:30, 3회차 16:00~18:00)


‘무비무비! 스스로 학습왕!’은 초등(1학년 이상)·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감상 후 학습활동이다. 이용자는 외국어독서실에 마련된 다양한 워크시트(학습활동지) 코너에서 스스로 본인 실력에 적합한 워크시트를 선택하고, 영어 학습을 성실히 수행한 후 학습도우미에게 확인도장을 받을 수 있다. 운영기간동안 학습확인도장을 꾸준히 모을 수 있고, 총 누적 개수에 따라 다양한 참가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고급 영어 수준의 이용자는 외국어독서실에 마련된 스크린 영어 도서 및 음원,‘영화로 읽는 영어원서’시리즈를 통해 심화 읽기와 듣기 자기주도학습을 이어갈 수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겨울왕국’부터 최신 상영 영화‘소울’까지 40여편의 영화 대본이 담긴 스크린 영어 도서와 음원, 영화를 소설로 각색한 원서를 통해 한층 더 높은 영어실력을 갈고 닦을 수 있다.


제주국제교육원 제주외국어학습센터는 8월 여름방학 기간 동안 운영되는 이번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제주외국어학습센터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서의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국제교육원 관계자는“학생 및 지역주민들에게 지속적인 영어회화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영화 감상 전후활동을 통해 외국어학습에 대한 동기를 유발하고 문화감수성이 신장될 수 있도록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희찬 기자 jejutwn@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