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6일(월) ~ 7일(화)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본청, 직속기관 및 공·사립 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 약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들은 노무관리 업무가 갈수록 복잡해지고 업무량이 증가함에 따라 그동안 많은 어려움을 호소해 왔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그 어려움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인사이동으로 교육공무직 업무를 새로 맡은 담당자들의 안정적 업무 정착을 위해 퇴직금 산정과 연차수당 정산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사례중심 교육으로 이번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업무담당자는“평소 생소하고 복잡했던 업무처리 절차 등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수시로 변동하는 노동법규로 인해 노무 관리가 힘들었는데 향후 업무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정희 정책국장은 인사말에서 “탄탄한 전남교육의 실현을 위해 큰 역할을 수행해 주셔서 감사하다.”며“이번 연수가 교육공무직 업무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 뿐 아니라 관련 법규와 지침 적용의 통일성을 확보하여 행정에 대한 신뢰성이 확대되는 자리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