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마거상술, 안전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박희찬 기자 기자  2021.10.06 18:06:30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40대 직장인 여성 A씨는 최근 들어서 몇 년 전보다 주름살이 늘어나고, 얼굴이 처져 보인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고민이다. 그러던 중 이를 해결할 방법으로 이마거상술을 알게 됐지만, 얼굴에 받는 수술이기 때문에 걱정이 앞서는 것도 사실이었기 때문에, 안전하고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자문하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고 얼굴이 처지는 등의 증상은 시기의 차이가 있을 뿐 누구에게나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노화는 세월이 흘러간 흔적이 얼굴에 남는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심할 정도의 주름이나 처짐은 받아들이는 당사자 입장에서는 적지 않은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특히, 이마는 주름이 가장 많이 생기는 부위라고 볼 수 있다. 표정을 짓고 눈썹을 움직일 때 반복적으로 이마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인데, 이마 근육의 과도한 사용은 일자 주름으로 이어질 수 있다. 처음에는 일반적인 주름이 생겼다 싶다가도 심해질 경우에는 미간에 생기는 주름, 눈꺼풀 아래 처짐 등 노화를 촉진하는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눈꺼풀의 힘이 약한 이들은 해당 주름 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눈꺼풀로 눈을 뜨고 감아야 하는데, 눈꺼풀 근육의 힘이 약하기 때문에, 대신 사용하는 부위가 바로 이마 근육이다. 따라서 스스로 눈을 뜨고 감는데, 이마 근육의 과도한 사용이 느껴진다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치료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을 통해 접근해야 할까? 이마를 포함한 눈가 등 얼굴 부위의 더욱 효과적인 주름 개선과 처진 부위의 리프팅을 원한다면, 내시경을 활용한 이마거상술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이마 부위를 포함해 상안면부를 전체적으로 리프팅 해 미간과 눈가주름, 처진 눈꺼풀 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로, 3~5개 정도의 절개창을 헤어라인 안쪽에 내고 내시경을 삽입해 수술이 이루어지는데, 내시경을 활용해 신경이나 근육, 혈관 등의 내부 구조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정확하게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출혈량이 많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빠를 수 있다.

 

추가로,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몇 가지 더 살펴볼 부분이 있다. 이마거상술에 대한 경험이 풍부하고, 안면 근육 등의 구조에 이해도가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곳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 수술 과정에서 고정 시에는 다중 돌기의 특수 고정 재료인 엔도타인을 사용하는데, 이러한 재료를 정품으로 활용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안전성보다 중요한 부분은 없으므로, 꼼꼼하게 체크하고 계획을 세울 것을 권한다.

 

도움말 : 신논현 아이비성형외과 임동훈 대표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