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노화가 시작되면 진피층의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피부와 지방이 처지고 눈가, 입가, 이마 등에 잔주름이 생기거나 얼굴 라인이 무너지고 이중턱, 심술보 등이 나타난다.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되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피부 탄력 저하로 인해 나타나는 각종 증상을 반가워하는 사람은 없는 만큼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회복할 수 있는 각종 안티에이징 제품 및 시술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수술 부담이 적은 비침습적 시술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고주파로 시술하는 써마지 FLX도 그중 하나다.
고주파 에너지를 진피층에 조사하여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원리로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시술로, 피부 저항을 측정해 타깃층에 정확하게 열에너지를 전달한다.
또한 고주파 에너지가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전달되는 동안 쿨링 시스템이 가동되어 표피층을 보호하고 화상 위험을 줄여 준다. 핸드피스 면적이 넓어져 빠른 시간 내에 시술이 가능하고 수평 진동으로 통증을 더욱 경감시켜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써마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시술받을 수 있고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는 리프팅 시술이지만, 시술 부위나 피부 탄력 정도, 피부 두께 등에 따라 필요한 샷수와 에너지 조사 강도 및 깊이가 달라지므로 사전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불어 써마지 시술 팁은 일회용 소모품이기 때문에 시술 직전 시술 팁 상자를 새로 오픈하는지 확인하고 이중 스티커로 보호된 정품 번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며,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의료 기관인지 확인해야 한다.
도움말 : 여인권 리엔장피부과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