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업용 자동화 자산관리 플랫폼 ‘샘큐’ 출시

김지홍 기자 기자  2021.08.31 15:43:37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근태관리 플랫폼 ‘타임키퍼’ 공급사인 ‘노버스메이’에서 기업용 자동화 자산관리 플랫폼 ‘샘큐’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회 환경 변화 등에 따라 비대면으로도 간편하게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자동화 자산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았던 것이 배경이다.

 

노버스메이에서 출시한 샘큐(SAMQ)는 업무 효율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ai 자산관리 플랫폼이다. △숨은 자산조회 △샘큐 스토어 △소프트웨어 할인 △다이렉트 장애신고 △소프트웨어 관리 등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관리 기능은 ‘숨은 자산조회’ 및 ‘소프트웨어 관리’ 기능이다. ‘숨은 자산조회’ 기능을 이용하면 구매만 하고 잘 사용하지 않던 SW 자산을 바로 파악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지만, 사용 비용이 꾸준히 지출되던 SW를 발견할 수 있고,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는 SW가 있지만 보유하고 있는지 몰라 추가 지출이 발생할 가능성을 차단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관리’ 기능을 이용하면 해당 기업에서 보유 중인 소프트웨어의 목록과 통계를 확인할 수 있고, 실질 사용 여부까지 파악할 수 있다. 통계를 토대로 구매형 서비스인지 구독형 서비스인지 등에 따라 보유한 SW 개수와 전체 비중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샘큐 스토어’에서는 간편한 SW 구매를 지원한다. 개개의 SW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복잡한 절차를 걸쳐야 하던 이전과 달리, 통합 플랫폼인 샘큐에서 관리와 구매를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소프트웨어 할인’ 기능도 지원되고 있어 사용 중인 SW의 할인 프로모션 소식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이렉트 장애신고’를 통해 사용 중인 SW의 오류에 즉각적인 대처도 가능하다. 

 

한편 일각에서는 국내에서도 ‘뉴노멀’ 업무 기준이 생기리라는 전망이다. 코로나 쇼크로 인한 환경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기업 생존의 과제가 된 현재, 업무 효율을 높이고 불필요한 자원 소모를 줄이는 기업용 자동화 자산관리 플랫폼에 대한 수요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무료 사용 기회를 지원하며 기업용 자동화 자산관리 플랫폼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