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전문 브랜드 린클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미생물 음식물처리기를 선보이는 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오는 19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평소 음식물처리기에 대한 궁금점과 음식물처리 방법에 대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19일 방송의 제품 할인과 이벤트에 대해서는 비공개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최근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으로 인해 집에서 음식을 직접 요리해 먹거나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다. 실제로 음식서비스의 결제액이 전년도 대비 57% 증가했다고 나타나면서 이에 따라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이 늘어나고 있다.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은 년간 15,000톤이 넘으며 매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로 처리 비용만 20조원이 넘게 든다고 하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나날이 심화되는 음식물쓰레기 문제로 지자체 및 많은 업체에서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교육, 잔반 덜어먹기 등 음식물쓰레기 발생을 줄이는 다양한 방법으로 음식물쓰레기 배출을 줄이고 있다.
또한, 미생물을 활용하여 음식물을 가루 형태로 만들어주는 린클 미생물 음식물처리기가 가정내에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린클 음식물처리기는 특허받은 2세대 동결 미생물을 활용하여 음식물쓰레기를 소멸시키는 제품이다.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물도 잘 분해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처리하고 남은 잔여물은 일반 쓰레기로 버리거나 화초나 텃밭의 천연퇴비로 재사용이 가능하여 음식물쓰레기 배출량도 장점이 있다.
현재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매회 완판을 기록했으며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방송에서도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준비된 수량을 모두 판매했다. 또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 구매 탑 10에 들어갈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클라우드 펀딩 판매액 15억을 달성하여 제품력을 증명했다.
린클 관계자는 “라이브 및 홈쇼핑 방송을 진행할 때마다 매회 성공리에 막을 내려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기대치를 뛰어넘는 호실적을 거두었다”라며 “이번 라이브 방송은 그간 많은 관심을 주신 고객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돌려주고자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평소 음식물처리기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번 19일에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