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관리자 기자] (재)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과 MG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사회적기업 주간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퀴즈 이벤트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퀴즈는 총 3개 문항으로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지원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관련 내용으로 구성됐다.
퀴즈 정답자 중 300명을 선정해 사회적경제조직 상품 꾸러미,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2018년부터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사업자금 및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있다.
지난 4년간 33억 원의 성장자금을 지원했고, 총 56개의 유망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 및 육성하며 민간 주도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지원사업을 통해 더 큰 소셜 임팩트를 창출을 희망하는 4기 참여 조직을 모집 중이다.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이번 퀴즈 이벤트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경제조직의 다양한 활동을 장려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