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21 '미스유니버스&미스월드', 한국대표 선발대회 개막

전희연 기자 기자  2021.06.30 18:10:08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세계 양대 미인대회인 미스유니버스∙미스월드 세계 결선무대에 진출하기 위한 한국대표를 선발하는 ‘2021 Miss Universe Korea’와 ‘Miss World Korea’ 가 오는 8월 말 펼쳐질 한국본선대회의 화려한 막을 앞두고 후보자를 모집 중이다.
 
미스유니버스는 미국의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스포츠 매니지먼트사인 IMG 사가 운영하는 국제 미인대회로 1952년에 시작해 올해로 70회를 맞았고 세계 최초의 미인대회인 미스월드는 영국의 줄리아 몰리 회장이 개최하는 세계최고의 권위있는 양대 미인대회이다.
 
지난 50년이상 미스코리아의 진과 선이 미스유니버스와 미스월드에 출전했으나, 2016년부터 미스유니버스와 미스월드 세계대회 출전권을 PJP사의 박정아 대표가 독점으로 확보하고 별도의 대회를 개최하여 한국 국가대표 미인을 출전시키고 있다.
 
이번 2021년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하고 보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서류심사를 비롯 모든 예선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학업과 직업을 가진 후보들의 편의와 코로나 정책에 적극 협조하여 합숙제도를 폐지했으며, 선입견 없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기존 미인대회의 틀을 깨며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선발대회로의 변화를 시도한다.
 
이번 대회의 예선 심사는 온라인 100%로 진행되어 본선진출자 30인을 선발하며, 이들 각 대회 30명의 본선 진출자 중 세계대회의 한국대표가 대상으로 선발된다.
 
참가신청은 07월 26일(월)까지며 대한민국 국적의 만 18세 이상~만 28세 이하인 여성들은 누구나 미스유니버스코리아와 미스월드의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지난 2007년 이하늬가 4위에 오른 이후 결선인 탑 15에 오른 한국대표가 없었기에 이번 대회에서 결선까지 좋은 결과를 낼 한국대표가 등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미스유니버스∙미스월드 세계 결선에 출전할 수 있는 한국대표 출전권과 대회 출전비용, 왕복항공권&숙박 및 드레스&의상&헬퍼&헤어·메이크업 등 전액 무상 특전으로 제공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대상을 받은 두 후보에게 ‘2021 DUBAI EXPO’ 공식초청 자격을 부여한다고 밝혔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