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내시경 눈썹이마거상술, 시술 전 체크 사항은?

이주원 기자 기자  2022.02.03 16:57:50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주원 기자] 과거 이마거상술은 중년층들이 주로 선택하는 시술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안검하수나 눈썹하수 등의 고민을 가지고 있는 젊은 층들도 선택하는 시술로 알려져 있다.

 

안검하수나 눈썹하수를 가지고 있는 경우, 선명하고 또렷한 눈을 위해 쌍꺼풀 수술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단순히 이로는 수술 전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못한 인상이 될 수 있어 이때는 적절한 진단을 통해 눈썹이마거상술을 병행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를 적용해 볼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이 우선돼야 하는데, 쌍꺼풀, 눈매교정 수술 후에 눈썹이 오히려 내려왔을 경우, 처진 눈꺼풀로 눈이 작아 보이거나, 눈과 눈썹 사이가 좁은 경우에 쓰일 수 있다.

 

이 외에도 두툼한 눈두덩이를 개선하거나 보톡스 등의 시술 후  눈이 무거워지거나 인상이 사나워지는 경우, 나이가 들면서 이마와 눈 처짐이 심해지는 경우 등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도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절개라는 부담이 존재해 최근에는 내시경을 이용한 시술을 진행하기도 하는데, 이는 내시경을 활용해 신경과 혈관, 근육을 확인하며 필요한 부분을 박리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절개 없이 눈매를 생기있고 또렷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결국 이도 얼굴에 시행하는 시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사전에 주의해야 할 것이 있다. 

 

첫째로 몇 개의 지점에 고정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보통 내시경 눈썹이마거상술의 경우 2곳을 고정하지만, 이는 부드러운 인상을 중요시하는 동양인들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미간과 눈가 처짐까지 함께 개선할 수 있도록 5곳의 포인트를 고정하는 식으로 시술하는 것이 도움 된다.

 

또한 정확한 박리가 이루어지느냐에 따라서도 결과에 차이가 생길 수 있어 시술 시 신경의 앞쪽 근육과 신경 뒤의 근육을 명확하게 절제할 수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이는 해부학적 지식이 필요해 이를 알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다.

 

이는 진행 시 면밀한 상태 체크와 가능 여부를 진단해 안전한 과정을 거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인상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시술이므로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부산 리저브성형외과 강경동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