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사이버진흥원,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및 70여종 자격증 선봬

한다경 교수 수업 진행

이주원 기자 기자  2021.12.20 16:07:51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주원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와 총 70가지 자격증 과정 무료 인강 혜택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자격증은 진흥원에서 12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자격증으로, 아로마를 이용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돕고 반려동물별 피모, 피부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천연 아로마 제품을 만드는 과정이다.

 

해당 과정에서는 반려동물의 신체적, 심리적 특성 및 아로마에 대한 지식과 반려동물에게 맞는 블렌딩 비율을 배우며 이론을 통해 스스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레시피를 구성할 수 있어 제품 아로마 테라피 제작 및 교육을 할 수 있다.

 

강의는 국제에코아로마협회장인 국내 아로마 전문가 한다경 교수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내용은 반려동물의 다양한 아로마 적용법 및 주의사항과 반려동물의 호흡계 질환 등 알찬 내용이 포함돼 있다. 수업의 구성은 반려동물의 개념 및 특징을 설명하며, 에센셜오일의 흡수경로 및 적용법, 증상별 아로마테라피 적용법으로 총 13건의 강의로 구성돼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아로마 자격증은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를 비롯해 아로마뷰티DIY지도사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모두 온라인 무료 수업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