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주원 기자] 올해도 여느 해처럼 겨울이 다가오는 길목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졌고, 지난 10일에는 학생들에게 성적이 통지됐다. 3년이라는 시간 동안 자신을 갈고닦아 최선을 다해 시험을 치른 학생들은 저마다의 성적표를 받아 들게 됐다.
수험생들은 예외 없이 자신의 여가도 반납한 채 공부에 매진하곤 한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처럼 수능 시험이 끝나고 성적이 발표된 시점에는 대학 입학을 앞두고 그동안 하지 못했거나 미뤄왔던 일을 하는 학생들이 적지 않다.
특히나 수험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는 외모를 관리하는 것이다. 대학 생활을 앞두고 있기 때문에 성형이나 피부과 미용 시술 등을 고려하는 부분인데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실시하기도 한다.
하지만 성인과 달리 수험생들은 아직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시술을 받고자 한다면 이벤트나 후기, 가격 등의 요소보다는 안전성을 꼼꼼하게 따져서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한 자세다.
대표적으로 받는 쁘띠성형 시술로는 필러를 꼽을 수 있는데 다양한 부위에 폭넓게 받을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절개와 출혈의 과정을 포함하는 수술과는 달리 환자에게 가해지는 부담이 덜한 것이 특징이다. 푹 꺼져 어둡고 생기가 없는 인상에는 볼륨감을 더해 더욱 화사하고 생기가 있는 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레이저를 활용하는 리프팅 시술도 많은 이들이 받는 시술 중 하나다. 인모드나 슈링크 등 그 종류도 다양한 레이저 리프팅은 얼굴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중턱을 개선하거나 비대칭 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레이저리프팅 역시 필러와 마찬가지로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으며, 시술 시간이 길지 않아 비교적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미용 시술을 받고자 한다면 안전성에 대한 부분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이라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시술이 민감한 부위인 얼굴에 진행되기 때문이다.
사람을 보는 데 있어 바로 보이는 부위인 얼굴은 안면 근육과 이목구비, 신경 등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는 민감한 부위기 때문에 이러한 부위에 받는 시술의 난이도는 결코 간단하다고 할 수 없다. 따라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함께 차근차근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 개인마다 다른 피부 타입 등을 면밀하게 고려해 개인에게 맞춘 계획을 세우는 것 역시 부작용에 대한 가능성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이선행 우아피부과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