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겨울철 피부 탄력 개선, 실리프팅 종류와 주의사항

이주원 기자 기자  2021.12.13 14:08:49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주원 기자]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가 된 가운데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 속 수분 함유량은 줄어들고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져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피부 탄력과 V라인 개선을 위해서는 리프팅 시술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기존 중장년층의 전유물이었던 리프팅은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 노화를 예방하고 얼굴 라인을 교정할 수 있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 

 

그중 실리프팅은 수술적 방법인 안면거상술과 다른 비침습적 방법으로, 짧은 시술 시간에도 개선 효과가 높으며, 실리프팅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

 

실리프팅은 녹는 실과 녹지 않는 실로 구분할 수 있는데, 녹지 않는 실은 각종 부작용의 위험이 높아 녹는 실을 선호하는 추세다. 녹는 실리프팅은 비절개 혹은 최소 절개로 실을 피부에 삽입해 피부를 당겨주고 주름을 개선해 주는 시술로 블루로즈 실리프팅, 민트 실리프팅 등이 있다. 

 

민트 실리프팅은 기존의 실리프팅을 개선한 방법으로 흡수성 재질의 리프팅실로 고정된 돌기가 3D 형태로 나와있어 원하는 부위의 피부 조직을 끌어당기고 고정하기가 수월하다. 해당 시술은 피부의 재생 유도를 하므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며, 잔주름뿐만 아니라 깊은 주름과 처진 살 등도 개선할 수 있다. 30분 내외의 짧은 시술이 가능하며, 평균 1년 정도의 지속기간을 유지한다.

 

블루로즈 실리프팅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장미 가시 모양을 한 PDO 성분의 녹는 실이다. 리프팅 효과와 함께 콜라겐을 재생 시켜 V라인뿐만이 아닌 피부까지 탄력 있게 개선해 줄 수 있어 일거양득의 시술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팔자주름, 이중턱, 입가 주름 등 국소 부위에도 효과가 뛰어나며 통증이 적고 멍이 거의 없어 이른 시일 내에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술이다.

 

녹는 실이라고 해도 무조건 많은 양의 실을 삽입하거나 무리하게 당기면, 오히려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환자의 피부 두께와 처짐 정도, 주름의 깊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시술해야 하므로 후기와 가격 등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부산 청담라인의원 정재유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