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서유주 기자] 추운 겨울 날씨가 지속하면서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과 건조한 대기 환경, 실내외 온도 차 등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가 많다. 한번 악화한 피부는 자가관리만으로 개선하기 어려우므로 피부과를 통한 메디컬 스킨케어를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시술인 하이드라페이셜(HydraFacial)은 의료용 피부 재생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이다. 피지와 노폐물 등이 쌓인 모공을 청소하고 동시에 피부에 부족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더 건강하고 튼튼한 피부 환경을 조성해줄 수 있다.
특허받은 보텍스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HydroPeel® Tip을 이용해 영양성분이 담긴 세럼을 모공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세럼은 노화 방지, 항산화 특성을 보이고 있으며, 환자 개개인이 가진 피부 고민을 개선해줄 수 있는 성분으로 맞춤 제조된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피부 각질층을 자극 없이 제거하는 부드러운 박피 시술로, 피부 속 노폐물 제거, 영양성분 공급 등 총 3단계 혹은 4단계로 이뤄진다. 기존 레이저 및 화학적 박피의 단점과 한계점을 보완한 새로운 시술이다.
아울러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피부에 대한 자극이 현저히 적어 평소 박피를 받기 힘들었던 민감성 피부의 환자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다양한 팁과 트리트먼트 선택이 가능해 모든 피부 타입에 시술이 가능하며, 개인별 피부 타입 및 고민사항에 따른 맞춤형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
안전성이 입증된 치료법이라 하더라도 무분별한 시술은 부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다. 환자의 피부 상태와 타입, 고민 부위 등 여러 사항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적절한 시술을 진행해야 기대한 것과 같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피부과 선택 시 풍부한 임상 사례와 시술에 대한 지식을 갖춘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하고 있는지,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책임진료를 시행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아 시술을 받길 권장한다.
도움말 : 청라 휴먼피부과의원 홍원규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