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피부 노화 개선, 써마지란?…정확한 진단 선행돼야

민진수 기자 기자  2021.11.16 20:14:20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피부 노화는 25세 이후 천천히 진행된다.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콜라겐 감소를 꼽을 수 있다.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는 콜라겐은 세포와 세포 사이를 연결해 탄력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 콜라겐이 감소하게 되면 결국 피부 조직이 느슨해지고 노화가 일어난다.

 

한 번 떨어진 피부 탄력은 다시 예전의 상태로 되돌리기 어렵다. 영양제를 챙겨 먹거나 꾸준한 홈케어를 한다고 하더라도 피부 탄력 회복이 쉽지 않은 것. 이 때문에 레이저 리프팅으로 유지 혹은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장비를 이용해 진피층 내 콜라겐 수와 밀도를 높여줘야 한다. 이때 사용될 수 있는 것이 바로 울쎄라 리프팅과 써마지FLX 리프팅이다.

 

먼저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초음파를 이용해 근막(SMAS)층까지 에너지를 침투 시켜 열 응고점을 생성한 뒤 피부 속부터 리프팅을 하는 방법이다. 초음파가 근막층까지 도달해 콜라겐을 생성한다.

 

써마지FLX는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조직을 응고시키는 원리의 장비다. 고주파 에너지를 정교하게 피부 진피층에 방사해 콜라겐의 재생 및 수축을 유도한다. 이에 탄력을 살리고 잔주름 및 피부결, 모공을 개선한다.

 

다만, 사람마다 피부 처짐과 두께 등이 다르므로 시술에 앞서 정확한 진단 및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 의료진의 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정품 사용 또한 꼼꼼하게 확인해야 만족도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압구정 리연케이 피부과 김현수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