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가슴지방이식, 성형외과적 진단 우선해 안전 체크한 진행 필요

전희연 기자 기자  2021.11.16 10:45:06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여성들의 자존감과 콤플렉스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신체 부위 중 하나는 가슴일 것이다. 볼륨감 있는 몸매로의 선호도가 높은 것은 물론, 옷태를 멋지게 만들기 위해 혹은 자신의 자신감 향상을 위해 여성들은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기 위한 여러 시도를 한다.

 

기능성 속옷이나 운동 등 그 방법 역시 다양하지만, 이는 일시적인 변화라는 생각에 의료적 선택을 하기도 한다. 과거에는 보형물 등을 이용해 가슴 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보다, 자연스러운 모양으로의 개선 안전성 등을 이유로 가슴지방이식을 통한 개선을 꾀하기도 한다.

 

가슴지방이식은 환자의 허벅지나 복부 등 신체 내 지방 분포가 높은 부위에서 추출, 필요한 만큼 가슴에 이식하는 방법이다. 흔히 하베스트젯2 등의 기기를 이용, 지방세포를 최소화의 손상으로 수집한 뒤 필터를 통해 순수 지방을 필요 부위에 진행하는 형태가 일반적이다. 이는 외부적 물질의 삽입이 아닌 자가 지방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형태와 촉감의 자연스러움을 높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단순히 지방을 추출해서 가슴에 이식하는 방법 정도로 인지하거나 혹은 이후 경험하게 될 장점 등에만 매몰된 선택을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환자의 신체 상태나 지방 추출의 정도 혹은 수술 후 마주할 결과 등에 따라 수술 방법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 그 때문에 이를 꼼꼼히 체크한 뒤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슴성형은 전후로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다. 환자 개인의 가슴둘레, 흉곽 근육의 형태, 피부 두께와 탄력 등을 모두 고려한 디자인이 선행되어야 한다. 단순히 타인의 후기나 전후사진, 전해 들은 효과 등에만 집중하다 보면 과한 주입이나, 수술 이후 구축이나 붓기, 석회화 등의 부작용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  

 

또한, 같은 수술이라 할지라도 이를 진행하는 의료진의 숙련도의 따라 결과는 상이하게 달라질 수 있다. 개인의 신체 구조와 균형에 맞는 지방 주입 정도와 위치를 잡아 안전하게 수술해 줄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온전하게 목표했던 가슴 모양을 만들기 위해선 생착률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도울 수 있는, 줄기세포나 PRP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심미적 개선을 위한 선택이지만, 이 모든 고려사항은 결국 안전에 중점이 있다. 가슴지방이식은 지방 추출부터 이식, 생착까지 그 과정이 까다로운 수술이기 때문에, 가격이나 이후 진행 비용만을 보는 선택은 바람직하지 않다. 나의 상태를 면밀히 체크하고 맞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하고, 그 과정에서도 철저한 수술 전 검사 및 수술 후 검사를 진행하는지 등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이재일 프레쉬성형외과 대표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