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배달전문점창업 드링크샵 하마당, 단기간에 전국 30호점 넘어서

김도형 기자 기자  2021.11.13 10:00:34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딜리버리 드링크샵 프랜차이즈 ‘하마당’이 가맹사업 1개월 만에 전국 30호점을 넘어섰다. 

 

회사 측에 따르면 달달한 드링크와 디저트를 함께 선보인 국내 최초 딜리버리 드링크샵이다. 하마당 대표 캐릭터는 달달하고 푸짐한 음식을 좋아하는 귀여운 하마 ‘포포’로, 카툰 느낌을 더해 미국 캘리포니아 감성을 느낄 수 있다.

 

하마당은 24oz 리유저블 컵에 제공하는 대용량 가성비 음료와 크로플, 팬케이크, 토스트 등 다양한 디저트 종류를 출시했다. 특히 이 브랜드는 배달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디저트, 여러 가지 토핑을 넣은 다양한 쉐이크를 구성했다. 

 

이에 하마당은 론칭 1개월 만에 전국 30호점을 돌파했으며 높은 배달앱 별점, 재주문율을 기반으로 배달어플 맛집랭킹에 등극했다.

 

하마당의 창업 강점은 배달, 홀, 포장 3중 구조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하고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통해 매출 부스팅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또한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무인주문 시스템과 배달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매출 경쟁력을 높였으며 매출 대비 35%의 높은 마진율을 갖췄다.

 

상권 분석부터 매장계약, 개장까지 소자본 카페창업 전 과정에서 본사의 밀착지원이 이뤄지는 점도 특징이다. 10년 넘게 국내외 500여 개 프랜차이즈를 운영 중인 본사는 편리한 발주 시스템, 초간단 매뉴얼, 소자본 커피창업 노하우를 동시에 갖춰 초보 점주라도 누구나 쉽게 최소한의 인원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왔다.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 지식을 갖춘 기술영업팀의 1:1 상담 지원도 제공된다. 

 

또한 요식업 운영자는 기존 매장 시설을 그대로 활용해 하마당 배달샵인샵 매장을 개점할 수 있다. 배달샵인샵 매장의 경우 인테리어 자율시공이 가능하고 기존 주방기기, 집기,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을 최대한 활용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하마당 관계자는 “하마당은 가성비를 내세운 대용량 드링크와 당 충전 디저트를 판매하는 국내 최초 딜리버리 드링크샵으로 차별화를 선언했다.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디저트, 드링크로 가맹 초기부터 전국 30호점을 돌파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