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치아교정은 외모에 있어 미관적 부분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저작기능 등 다양한 구강 문제를 치료해 오늘날 소아청소년을 비롯한 많은 현대인이 받는 치과 치료다. 치아교정은 대중적인 치료인 만큼 보다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맞춤형 진료 및 치료를 제공하는 치과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치과병원은 담당 교정과 의료진이 직접 맞춤 진료를 제공하며, 치아교정 외에도 임플란트, 신경치료, 보철치료 등 모든 치료를 지원한다. 치아교정 중 치아가 상실되어 임플란트가 필요한 경우나 심한 충치로 신경치료, 보철치료가 필요한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의 치료를 한 의료기관에서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치아교정 과정에서 매복 사랑니 발치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구강악안면외과 의료진이 상주하는 병원에서 치료를 시행한다면 사랑니 발치까지 진행할 수 있다.
교정치료는 특성상 장기간의 걸친 치료가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의료진과 환자 간의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며,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의 진료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종합적인 치료계획을 세워야 한다.
아울러 교정 장치로 인해 구강 위생 관리가 쉽지 않아, 충치가 발생할 수 있다. 이는 담당 의료진의 지시사항에 따라 세심한 관리와 질기거나 딱딱한 음식 섭취를 자제하는 등 개인의 노력을 더 한다면 예방할 수 있으니 숙지 후 치료를 시작하길 바란다.
도움말 : 이천 연세스위트치과병원 이영우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