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어린이보험(태아 포함) 불필요 보장 싹 뺀 설계, 가입 시기부터 꼼꼼히

김대훈 기자 기자  2021.11.01 00:56:13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대훈 기자] 1일부터 단계적인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으로 지난 2년간 위축된 일상이 제 자리를 찾을 전망이다. 보험사들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어린이보험(태아 포함) 판매에 집중하고 나섰다. 

 

성장기에는 태아 보험 특약과 어린이보험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생아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어린이보험. 가입 시기부터 특약 설정까지 순위 비교 등을 통해 보험사를 동시 비교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태아 포함) 전문 기업 실장 A씨를 만나 선천적 질병도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에 관해 확인했다.

 

출생 전인 태아는 보험 보장을 받을 순 없지만 태아 특약을 추가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태아 특약은 선천이상, 조산 관련 담보를 보장한다. 신생아 실비, 수술비, 진단비 등 종합적인 의료비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 보험 상품에 따라 산모 특약도 가입이 가능할 수 있는데, 같은 보험 증권으로 임산부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넓은 보장 범위, 필수적인 특약만 추려야 가입 혜택 볼 수 있어

 

태아가 가입하는 보험이지만 어린이보험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30세 만기, 100세 만기 등 비교적 긴 보장 기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이보험은 상대적으로 보장 범위가 넓은 편인 데다가 보장 시기도 길어서 필수 특약 위주의 보험 설계가 매우 중요하다. 

 

A씨는 "가입자에 따라 적합한 보험 설계는 달라질 수 있으나 암 진단비, 뇌질환진단비, 심장질환 진단비 등 주요 진단비와 태아 특약 등을 주요 특약으로 보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태아 특약은 별도의 가입시기가 있으니 원활한 보험 준비를 위해 임신 초기부터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태아의 어린이보험 가입은 손해보험사 및 생명보험사 비교를 위해 임신 22주를 가입 가능 시기로 보는데 인공수정 및 시험관아기, 쌍둥이, 유산방지주사 등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태아의 어린이보험 가입 시기는 달라질 수 있다. 

 

누구나 가격이 저렴하고 보장이 좋은 보험 가입을 꿈꾸지만 여러 보험사를 비교하기는 쉽지 않다. 까다로운 보험 약관이나 어려운 보험 용어 장벽에 막혀 가입을 서두르는 데 급급해지는 경우도 많다. 어린이보험 순위 비교사이트는 무해지환급형, 만기환급형 등 다양한 방향으로 설계를 진행할 수 있어 보험 가입이 낯선 일반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각 보험사 장단점을 비교하기 적합해 빠르고 간단하게 최적의 보험 설계를 진행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 순위 비교는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등 태아가 가입할 수 있는 어린이보험 상품을 중심으로 인기 순위, 추천 순위 등을 제공한다. 가입자가 전문가와 다이렉트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보험 설계를 논의할 수 있고 변경 내용이나 가격 등에 관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 선택 시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등 고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는 명확한 소재를 파악할 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장기간 운영 중인 법인대리점을 선택하면 양질의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미래 잠재고객 확보와 다른 상품으로의 가입을 유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어린이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생보협회는 "연령대별 보험상품 가입 시 생명보험협회의 상품비교공시제도를 통해 사전에 각 생명보험사의 해당 상품을 비교·검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말했다.

 

■ 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어린이보험 태아 가입 상품은 출생 이후 보장이 시작됩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