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사람마다 원하는 이상적인 외형이 있을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많은 이들이 자신이 원하는 외모를 가지고자 노력을 기울인다. 특히 요즘에는 과거보다 얼굴뿐 아니라 몸매에 대한 관심도 굉장히 높아진 편이다.
몸매를 가꾸는 여성 중에는 가슴의 크기와 라인에 대한 고민하는 경우가 있다. 아무래도 가슴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부위이며,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의 후천적인 영향으로는 크기와 라인을 개선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몸매를 가지기 위해, 혹은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가슴성형을 계획하는 이들이 존재한다.
이와 같은 가슴성형은 단순히 크기를 키우는 확대 수술 외에도 다양한 유형이 존재한다. 가슴이 처지거나 윗가슴이 꺼진 경우 등을 들 수 있는데, 일반적인 가슴확대수술과는 다른 가슴거상술 등이 계획되어야 하며 수술에 따라서 삽입하는 보형물도 달라질 수 있다. 가슴보형물은 개인이 선호하거나 우선시하는 조건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원한다면 개인마다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다.
다양한 보형물의 종류 중 모티바의 경우 자연스러운 실리콘 겔이 중력에 따라 실제 가슴조직과 유사한 균형 잡힌 라인을 잡아주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모양과 부드러운 촉감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멘토 보형물의 경우 우수한 유지력과 내구성이 특징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 가슴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었다면 적합할 수 있다. 세빈 보형물의 경우 비교적 흉곽이 좁은 동양인에게 적합한 보형물로 평가되기도 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보형물이 있으며, 자신이 고민에 따라서 보형물을 선택하고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형물은 직접 내 몸에 집어넣는 것이기 때문에 크기와 모양, 정품 여부 등을 꼼꼼하게 따져야 한다. 그뿐만 아니라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우선으로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다.
가슴 수술 시 보형물을 삽입할 공간을 만드는 과정은 마치 엉켜있는 실타래의 실을 풀어나가는 방법과 유사하다. 근막의 실마리를 따라가면서 가슴방 전체를 엉킨 실타래를 풀듯이 따라 들어가 가장 이상적인 삽입 공간을 만들어내야 하는데, 이는 매우 섬세한 기술력이 있어야 하는 작업이다. 따라서 다양한 사례별 임상 경험과 정교한 기술, 올바른 원칙 등을 갖추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수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김우정 우아성형외과 대표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