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태아 특약은 어린이보험을 임신 중에 가입했을 때만 받을 수 있는 보장이다. 어린이보험은 성인보험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혜택이 크다고 알려져 자녀의 평생 보험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어린이보험(태아 포함) 보험료 계산 및 추천 보장을 확인할 수 있는 비교사이트에서 임신 이후 고액 의료비 지출에도 대비할 수 있는 보험 가입 요령을 확인했다.
미숙아 및 선천이상아는 출생 직후 수술 및 입원이 필요할 수 있는데 어린이보험은 임신 중에 가입한다면 태아 특약을 추가해 해당하는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인큐베이터 입원일당, 선천이상 수술비, 신생아 실비 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산모 특약까지 추가하면 임산부도 같은 보험으로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린이보험(태아 포함)은 성장 주기에 맞는 적절한 보장을 구성해야 저렴한 보험료로 다양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 게다가 가입 이후 30세 만기에서 100세 만기까지 장기간 보장을 받는 경우에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 순수보장형과 만기 환급형에 따른 설계 차이를 분명하게 확인해야 한다.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쌍둥이, 유산방지주사 등 가입 조건이 까다로울 수 있다면 보장 구성에 더욱 신경 써야 어린이보험 가입 혜택을 제대로 받을 수 있다.
어린이보험 순위 비교사이트 관계자 A씨는 “비교사이트에서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등 각 보험사의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같은 보험사라도 가입자 및 태아의 상태에 따라 보장과 보험료는 변경될 수 있다”며 다이렉트 가입이 부담스러운 경우 비교사이트를 이용할 것을 추천했다. 주의할 점은 가입 선물로 고가 어린이보험 사은품을 기대하는 것이다. 몇몇 업체는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등을 제공한다며 가입을 유도하나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어 소비자의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안전한 비교사이트는 금감원 등록과 함께 장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보장을 받는다면 업체 안정성을 꼭 확인해야 한다.
또 DB손해보험과 KB손해보험 등 다른 대형 손보사들도 어린이보험 관련 보장 확대, 심사기준 완화 등 어린이보험 판매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미래 잠재고객 확보와 다른 상품으로의 가입을 유인하기 위한 차원에서 어린이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 가입 시 주의사항
|
어린이보험 태아 가입 상품은 출생 이후 보장이 시작됩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