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힙업성형, 개인별 신체적 특징 고려한 시술 선택해야

박희찬 기자 기자  2021.10.07 23:45:25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요즘 헬스 유행에 따라 볼륨감 있는 스타일이 최신 몸매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힙(엉덩이)은 몸매의 중심으로 볼륨이 있으면 다리가 길고 건강해 보이는 등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그러나 힙은 특성상 운동으로 개선하기 어려운 부위다. 

 

특히 한국인의 경우 힙 윗부분의 볼륨이 적고 아래에 대부분의 지방이 축적돼 엉덩이가 처지고 다리가 짧아 보이는 경우가 많다. 또한, 골반과 대퇴골이 이어지는 부분에 있는 힙딥이 더 길어 예쁜 힙 라인을 잡기가 어렵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힙업성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힙업성형은 크게 지방이식이나 보형물을 이용하는 방법,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 등이 있다. 성형 방법은 자신의 체형과 몸 상태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살집이 있다면 지방 이식, 마른 체형이라면 필러 시술이 추천된다.

 

지방이식은 보통 자가지방과 자가혈을 활용한다.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자가지방을 이식하는 방식으로 이 경우 생착률이 70~80%까지 향상된다. 이는 오랫동안 유지가 가능하다는 점과 수술 후 이물감, 부작용 발생률이 현저히 낮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이루고 있다. 

 

또한, 필러는 비침습적 시술로, 절개나 마취 등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밋밋하거나 울퉁불퉁한 엉덩이 라인에 볼륨감을 더해줄 수 있으며 개개인의 체형에 어울리는 모양으로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이러한 필러 시술은 특히 시술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개인별 신체적 특징에 맞는 자연스러운 디자인을 선택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재 자신의 엉덩이 모양과 크기, 조직 상태 등을 면밀하게 분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만약 힙 크기를 무조건 키울 목적으로 무분별한 시술 및 수술을 감행한다면 원치 않던 힙 모양이 되거나 염증, 붓기 등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성형외과와 의료진 선택 시, 단순히 저렴한 비용에 치중하기보다 해당 분야에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곳인지 살펴 개개인의 체형과 피부 상태, 니즈를 고려한 방법을 찾아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더불어 1:1 맞춤 수술 계획과 체계적인 사후관리 등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을 찾는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다. 

 

도움말 : 247클리닉 허재훈 대표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