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요즘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자신의 외모를 가꾸기 위해서 화장품, 마사지 등 관리를 진행한다. 하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홈케어를 진행해도 노화는 매일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기에 집에서 스스로 관리해도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특히 눈가 피부는 다른 곳에 비해 얇고 힘이 없기 때문에 더욱 노화되기 쉽다. 노화로 인해 눈밑주름이 생기거나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경우에는 외모적으로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제 나이보다 나이가 더 들어 보일 수 있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도 한다.
이러한 눈밑주름과 지방을 개선할 수 있는 중년 눈성형 방법에는 하안검수술이 있다. 하안검수술은 처져있는 눈 밑 피부를 위로 당겨 올린 후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눈밑 피부를 당겨주면서 눈 밑 지방도 함께 재배치하면 눈밑주름, 눈밑 피부처짐과 함께 눈밑 꺼짐과 돌출 지방도 개선해 볼 수 있다.
외모를 개선하고자 하안검수술을 진행하지만 회복기간이나 흉터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진행 시, 작은 절개와 세심한 봉합을 통해 진행하면 흉터는 대부분 잘 보이지 않는다. 또한, 회복기간은 일주일 정도 소요되기에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주지 않고 비교적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안검수술의 경우에는 눈 밑 지방의 양이나 피부 탄력도, 주름의 정도 등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상담을 통해 눈 상태를 꼼꼼하게 살핀 후 그에 맞는 계획을 세워 맞춤으로 진행돼야 한다.
눈 밑은 피부와 근육, 지방, 혈관 등 여러 조직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곳이며, 사람마다 눈의 구조와 모양은 다르다. 안전하면서도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만을 내세우는 곳이 아니라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상주하는 의료기관인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신사역 SY성형외과(에스와이성형외과) 최수영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