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데뷔 첫 전국투어 단독콘서트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IM HERO 임영웅 101 : 설렘으로 다시 쓰는 우리들의 이야기'가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10일 TV조선은 '아임 히어로 임영웅 101'은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 준비과정과 현장의 열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를 방송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아임 히어로 임영웅 101' 1,2부는 전국 유료방송가구 기준 시청률 6.33%, 4.569%를 각각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임영웅 신곡 'Polaroid(폴라로이드)'가 최초로 공개됐으며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 타이틀곡부터 수록곡들을 라이브로 들려주기도 했다. 특히 단독 콘서트 준비하는 여정을 공개해 무대를 위해 검술을 연마하고 사극 분장을 하는 등 임영웅의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임영웅은 “신인 때는 사람들이 제 능력을 알아봐 주기를 바랐지만 쉽지 않았다. 어떻게든 살아남기 위해 전쟁 같은 시기를 보냈다”고 신인 시절을 회상했다.
그러면서 “그때는 비상구에서 연습을 많이 했다.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서 크게 노래하면 민폐가 될까 봐 비상구 쪽에서 노래를 많이 했다”고 말했다.
한편 임영웅의 신곡 ‘Polaroid’(폴라로이드)는 오는 15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어 임영웅의 앙코르 콘서트는 오는 12월 2일~4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2전시장에서 부산 공연을 갖고 12월 10~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서울 공연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