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8 (목)

  • 구름조금서울 21.3℃
  • 흐림제주 24.7℃
  • 흐림고산 23.4℃
  • 흐림성산 23.6℃
  • 흐림서귀포 24.8℃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새 길 소식에 수혜 기대감 상승…‘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 수요자 관심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지하철 연장사업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단지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철도 노선 신설은 곧 부동산 가치 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인천 서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가 신규 철도망 수혜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주변으로 신규 철도망을 비롯해 다양한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교통망 향상과 미래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먼저 계양에서 검단을 잇는 인천1호선 검단연장선(2024년 개통 예정)이 공사 중에 있어, 해당 노선 개통 시 인천1호선 환승역인 계양역을 통해 서울 김포공항역과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해진다. 또 인천2호선 고양연장 사업이 ‘제4차 대도시권광역교통 시행계획(2021~2025)’으로 확정된 바 있다. 인천 2호선 독정역에서 검단 불로지구를 거쳐 걸포북변역(김포경전철)과 킨텍스역(GTX-A), 주엽역(서울 3호선), 일산역(경의중앙선), 중산지구(경기도 고양시)를 잇는 노선으로 사전 타당성 조사를 오는 10월 완료하고, 이후 연내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할 예정이다.

 

인근으로 도로망 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대곡동~불로지구 연결도로(2023년~2024년 중 순차적 개통 예정)가 공사를 진행 중이며, 인천 검단(마전동)을 시작으로 검단~일산을 연결하는 국지도98호선(도계~마전구간)도 예정(2025년 준공 예정)됐다. 

 

합리적인 분양가도 눈길을 끈다. 수도권에 지어지는 브랜드 아파트이면서 5억원 초반대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분양가는 4억3천400만원부터 5억2천900만원에 불과하며, 발코니 확장비를 전부 포함해도 5억원 대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셈이다. 특히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며, 중도금 40% 무이자 금융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한층 낮췄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입지 역시 탁월하다. 검단신도시 최연접지인 불로지구에 들어서 다양한 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김포시의 생활권도 누릴 수 있는 더블생활권을 가진다. 이에 향후, 신도시 조성에 따른 후광효과도 전망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는 현재 잔여세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이란 일반 아파트 청약과 달리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남은 동호수를 선택해서 분양받을 수 있는 제도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거주 지역과 청약통장, 주택소유 유무에 상관없이 원하는 동·호수 선택 후 계약이 가능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