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슬기 기자]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이 오는 12일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영어영문학∙경영학∙사회복지학∙청소년학∙한국어학 학위과정과 사회복지사∙한국어교원∙건강가정사∙청소년지도사 자격증 과정 신청 시 역대 최대 할인 금액으로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22년 교육부 평가 인정 심사에서 영어영문학 학위 전공 전 과목을 모두 합격해 다른 교육원의 이동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로써 자격증과 학위 전문 학점은행 기관으로 인정받게 됐다.
고등학교 졸업장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수 있다. 전문학사 과정과 학사학위 과정을 준비할 수 있고, 최종학력에 따라 취득해야 하는 학점과 기간이 다르다. 대학교 졸업자일 경우 전공 16과목 이수하면, 타전공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위를 빠르게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점은행의 온라인 수업과 독학사, 자격증을 동시에 준비하면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영문학 전공학위로 취업, 편입 또는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고, 경영학 전공과목으로 산업기사, CPA 등 시험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은 동일기수에 한해 2명 이상 신청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사회복지사 과정에 2과목 추가 시 건강가정사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과정뿐만 아니라, 청소년지도사·영어영문학·경영학·한국어교원 과정도 2명 이상 등록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