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아프리카아시아난민교육후원회(이하 ADRF·회장 권이종)는 올해 2022년도에 활동할 영어번역 및 감수 재능기부 봉사자 모임인 드림딜리버 7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드림딜리버는 아프리카,아시아의 빈민아동 교육지원을 위해 영어 번역 및 감수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며 만 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한다.
총 모집 인원은 영어번역 15명, 감수 20명으로 활동기간은 금년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1년간이다. 1차 서류전형은 1/24일부터 2/25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1년간의 활동기간이 만료되면 봉사시간이 부여되며, 활동 기준 완료 시 수료증을 지급받을 수 있다.
ADRF가 운영하는 ‘드림딜리버’는 2016년 시작되어 7년째 운영되고 있는 동화책 영어 번역 및 감수 봉사 활동이다.
이 책들은 아프리카, 아시아에 있는 빈곤국 희망교실 아동들에게 번역된 동화책을 전달함으로써 인성교육 활동의 교재로 활용되며,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들은 그림을 통해 상상력과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교육적 효과를 보고 있다.
한편, ADRF는 1994년부터 시작되어 금년으로 28년째를 맞이했으며 아프리카 라이베리아 에서 난민 구호 활동을 시작으로 발족한 비영리민간단체(NPO)로 세네갈, 케냐, 에티오피아, 몽골, 미얀마, 인도네시아, 네팔, 라오스, 필리핀 등 전 세계 17개 국가 16,300여명에게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