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대형마트 휴점일이 관심사다. 지역의 전통시장(재래시장)은 대형마트의 휴점으로 다소 활기찬 모습을 보이는 모양새다.
12월의 두번째 휴일인 12일은 대부분의 대형마트는 문을 닫는다.
12월 주요 대형마트 휴무일은 2주, 4주차 일요일인 12일과 26일이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 시행령 발효에 따라 매월 2회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를 실시하고 있다.
대형마트 점포별로 다르지만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의 휴무일은 대부분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이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의 경우도 2주차, 4주차 일요일이 정기 휴무일이며, 이외에 1월 1일, 설날과 추석 당일도 휴무일로 운영한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 역시 매월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무다. 이 밖에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도 휴점한다. 다만 제주지역은 매월 둘째 주 금요일과 넷째 주 토요일 휴점한다.
한편 점포별 휴점일은 지자체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날 운영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영업점의 영업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점포별 휴무일은 각 회사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의 전국 점포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 영업시간은 오전 오픈시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홈플러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다. 다이소는 점포별로 조금 차이가 있지만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롯데마트 영업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