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서유주 기자] 깨끗한 피부가 아름다움의 기준이 되면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많은 사람이 기미·잡티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한 번 생겨난 기미·잡티 같은 색소 질환은 홈 케어만으로는 개선하기 어렵기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피부과 토닝 시술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색소질환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누구나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겉으로 보이는 모양이나 색상, 내부 구조는 모두 다르며 병변의 상태나 종류도 차이가 있다. 따라서 색소 병변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커스텀 토닝으로 시술받을 것을 권한다.
커스텀 토닝이란 △포토나 큐엑스맥스 △레블라이트 SI △피코플러스 △헐리우드 스펙트라 등 네 가지의 프리미엄 토닝 장비를 사용하는 치료법이다. 개인마다 다른 색소 병변 발생 원인부터 침착 정도를 충분히 분석한 후, 각 색소 병변에 가장 최적화된 레이저 장비를 복합적으로 사용하기에 효율적으로 색소 병변을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커스텀 토닝은 색소 질환이 있는 병변 부위에만 선택적인 조사가 가능하기에 주변부 손상 및 통증이 적다. 적은 횟수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고, 피부 컨디션에 따라 시술 주기와 횟수 등을 조절 가능한 특징이 있다.
색소 침착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다각적인 분석이 필요하다. 환자마다 색소 침착의 정도는 모두 다른데 이를 고려하지 않고 똑같은 토닝 레이저만 사용한다면, 시술 결과면에서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토닝 시술을 고려 중이라면, 커스텀 토닝을 통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레이저들을 설계하고 피부 반응을 관찰하며 피부 상태를 개선할 것을 권한다.
도움말 : 미사 미엘피부과 조현희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