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숨결 느끼는 ‘2024 숲으로 오라’

2024.08.18 16:50:09

9월 7~8일 한라도서관…온 가족 즐기는 생태축제

 

 

[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오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한라도서관에서 ‘2024 숲으로 오라’행사를 연다.

 

이 행사는 도심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생태체험 관광 콘텐츠로, 2019년부터 시작됐다.

 

‘숲으로 오라’는 어린이를 동반한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자연 친화적 체험 프로그램과 생태 교육을 제공해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도록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숲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 체험활동과 어린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어린이들이 전문 숲 해설사와 함께 올레길을 걸으며 숲의 생태계를 직접 관찰할 수 있는 ‘어린이환경수호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자연 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 숲 속 공간을 활용한 놀이공간 조성, 어린이 플리마켓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돼 있다.

 

문화 공연으로는 제주 설문대할망 신화를 주제로 한 인형극, 어린이 뮤지컬, 음악공연, 버블쇼 등이 준비돼 어린이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일부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김희찬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숲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환경보호 및 저탄소 실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제주의 고유 자원을 활용한 관광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홍 기자 jejutwn@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