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학교, ‘K-Move스쿨’ 해외 취업 연수과정 발대식 개최

2022.12.29 14:42:04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청 기자]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 취업 지원사업인 ‘K-MOVE 스쿨’ 뉴질랜드 관광·보건의료 해외 취업 연수과정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K-MOVE 스쿨’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하는 청년 해외 취업 연수사업으로 해외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해외 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제주관광대학교는 뉴질랜드 업무중심지에 위치한 5성급 CORDIS Hotel과 Sky City Hotel, 항공물류회사인 Aion Cargo Services, 그리고 현지 치과기공 산업체 등 다양한 직무 전공에 맞는 잡매칭(Job-Matching)을 통해 양질의 산업체로 취업을 이뤄내고 있다.

 

김성규 총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대학에서 준비한 프로그램들을 성실하게 이수하고 해외 취업을 이루어낸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프로그램들을 지속해 발전시켜나가겠다”라고 전했다.

 

K-Move스쿨 참가자인 서영훈 치기공과 학생은 “대학에서 운영하는 K-Move스쿨 등 다양한 직무향상 프로그램들이 해외 취업의 계기를 만들어주었다. 대학에서 배운 전공과 직무능력을 통해 뉴질랜드에서 제주관광대학교의 이름을 빛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주관광대학교는 2015년 처음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K-MOVE스쿨’ 사업을 진행했으며, 제주관광대학교의 ‘2019 K-MOVE 스쿨 뉴질랜드 조리&Hospitality 해외 취업 연수과정’은 사업 내 최초이자 유일한 뉴질랜드 취업 사례로, 프로그램 평가 및 운영기관 평가에서 A등급에 선정됐다.


2017년부터 코로나19 이전까지 제주특별자치도 글로벌인재 양성 사업을 통하여 뉴질랜드 치과기공 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참가 학생들은 우수한 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정식 취업비자(WORK VISA) 발급 등 장기 해외 취업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제주관광대학교는 코로나 이후 시대의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글로벌현장학습, 한국장학재단 파란사다리사업 등 다양한 글로벌 사업 유치 노력을 통해 해외 취업의 밑거름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이청 기자 ygin7777@naver.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