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 어려운 이웃 위해 '2억원 기부'…"관심에 보답하는 방법"

2022.07.22 17:06:55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배우 송강호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거액의 기부금을 내놓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22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송강호는 지난 3월 동해안 산불 성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 이에 앞서 2020년 3월 코로나19 발생 초기에도 1억원을 기부, 총 2억 원을 기부했다.

 

이같은 기부를 바탕으로 송강호는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스 클럽에 가입하기도 했다. 송강호의 기부는 그간 당사자 요청으로 극비에 부쳐지다 이번 아너스 클럽 가입으로 알려지게 됐다.

 

희망브리지는 "송강호씨는 그동안 기부 사실이 공개되기를 사양했으나,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해달라는 희망브리지 요청에 아너스 클럽 가입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송강호 소속사 써브라임 측은 "송강호는 평소 국민들이 보내주신 큰 관심에 보답하는 방법을 두루 고민해왔다"며 "어려운 이웃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는 일도 그중 하나로, 송강호는 나눔 문화 확산에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5월 송강호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 '브로커'로 한국배우 최초 제75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송강호를 비롯해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아이유), 이주영 등이 출연한다.

 

한편 송강호는 오는 내달 3일 영화 '비상선언' 개봉을 앞두고 있다. ‘비상선언’은 사상 초유의 항공 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와 재난에 맞서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이 출연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이소민 기자 smlee@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