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 1위…'지민효과' 톡톡

2022.07.08 16:40:07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지난 6일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끌어모았다.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에 따르면 K팝 팬덤 데이터를 집계하는 스페이스 오디터 케이팝 레이더 통계 결과 1일부터 6일까지 총 6일간 지민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매일 10만명씩 증가해 가장 많은 팔로워를 모든 K팝 스타 1위에 올랐다.

 

이미 트위터에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지민은 인스타그램에서도 언급량 세계 1위를 기록했다.

 

지민의 고유 해시태그 '#jimin'은 8일 현재 6917만 건을 넘기며, 자신이 세운 '세계 인물 1위' 기록을 꾸준히 경신 중이다.

 

지민은 지난해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부터 현재까지 별다른 활동이 없음에도 막강한 화제성을 기록 중이다. 지민은 총 47.78% 팔로워 참여율도 기록하며 팬들의 열렬한 소통 또한 증명했다.

 

아미는 “지민이 현재 활발한 활동 없이도 인스타그램을 3813만 팔로워까지 높여가며 팬들뿐 아니라 대중의 사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평했다.

 

지민의 인스타그램 파급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침체되었던 제주 지역 경제의 활성화로 이어졌다.

 

 

지민이 지난해 인스타그램에 제주 여행 사진을 올리자 수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몰리며 인기 명소가 됐다. 지민이 방문한 누웨마루 거리, 스누피 가든, 포도 뮤지엄 등이 포함된 관광 코스인 ‘지민투어’까지 생겨났다. 

 

제주시는 1월 도시브랜드평판이 전국 2위를 차지, 지난해 11월과 12월 11위에서 9계단이나 크게 상승하는 '지민 효과'를 발휘했다.

 

한편 지민의 첫 OST인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수록곡 'With You'도 인스타그램 릴스 배경음악으로 10만회 이상 사용되며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OST중 가장 많이 사용된 곡으로 기록됐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이소민 기자 smlee@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