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중부지방 최대 250mm 장맛비…호우특보

2022.06.29 09:16:08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29일(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겠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된다.

 

현재 비구름대는 충청과 전북지역을 중심으로 강하게 발달해있어 시간당 20mm 안팎의 세찬 비를 쏟아내고 있다. 비가 내리는 곳은 돌풍, 천둥·번개를 주의해야겠다.

 

수도권 지역과 강원동해안, 강원산지, 충남서부, 전라해안, 경남권해안, 제주도 산지에는 강풍특보가 발효됐다.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비는 계속해서 강약을 반복하며 내리겠고, 지역별로 강수량의 차이가 크겠다.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의 경우는 최고 2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되고, 그 밖의 중부지방에도 많게는 150mm 이상의 비가 내리겠다.

 

시간당 최대 50mm의 폭우가 집중될 수 있겠고 차츰 호우특보가 내려질 가능성도 높다.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주후반까지 비가 길게 이어지겠다. 장맛비는 밤사이 다시 강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도 후텁지근한 날씨가 예상된다. 한낮 기온 서울 27도, 대전 29도, 대구는 32도까지 오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이겠다.

 

내일은 전국에, 모레는 중부를 중심으로 장맛비가 이어지겠고, 주말에는 소강상태에 들겠다.

 

이후 잠시 숨 고르기를 한 뒤 다음 주 화요일에 전국에 다시 비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보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이소민 기자 smlee@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