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아버지' 음원 영상 600만 뷰 돌파…'아련한 중저음 보이스' 매력

2022.06.21 12:28:24

'우리들의 블루스' 뮤직비디오 1100만 뷰 기록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지난달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가수 임영웅의 '아버지' 음원 영상이 21일 조회수 600만 뷰를 돌파했다.

 

임영웅 정규 1집 'IM HERO' 수록곡 '아버지'는 '진달래꽃'의 우지민이 작사, 작곡하고 장재원이 편곡했으며 임영웅의 아련한 중저음의 보이스가 편안한 감동으로 이끈다.

 

인트로부터 가슴을 파고드는 맑은 피아노 소리는 노래를 하고 있는 아들의 입장에서 추억 속 아들의 어린 시절의 그때 그 모습에 순수하고 맑은 마음의 소리를 들려주는 듯 애절하게 가슴속에 들어와 귀를 사로잡는다.

 

점점 크게 들리는 패드 사운드는 어느덧 장성해서 큰, 아들의 넓은 마음과 아버지를 향한 큰 사랑을 마치 밤하늘의 별을 수놓는듯한 몽환적인 사운드를 통해서 표현을 한 것같이 느껴진다.

 

기교 없이 단순한 멜로디에 소리만 실었는데도 너무나도 섬세하게 감정을 이입시켜주는 임영웅의 노래는 한 곡이 다 끝났는데도 잔잔한 떨림이 그대로 남아있어 먹먹하게 만든다.

 

 

지난 4월 16일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임영웅의 '우리들의 블루스' 뮤직비디오 역시 지난 6월 20일에 1100만 뷰를 기록했다. 

 

'우리들의 블루스'는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이자, 첫 정규 앨범 'IM HERO'의 수록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이병헌, 신민아의 애절한 연기와 임영웅의 감미로운 보이스로 호소력 있는 고퀄리티의 음색으로 감동을 주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6월 16일 서른두 번째 생일을 맞아 총 4억 원이 넘는 기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이소민 기자 smlee@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