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와 ‘봉하마을' 동행한 여성은 누구?

2022.06.14 14:38:41

대통령실, 무속인 아닌 "지인인 대학교수"라 밝혀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지난 13일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할 당시 동행한 한 여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4일 오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김여사와 경남 김해 봉하마을에 동행한 한 여성에 대해 ‘분위기 싸한 이 여자는 누구냐’라는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그에 대해 “쓰레빠(슬리퍼), 헝클어진 머리, 반팔티, 가방은 수 천 만원 에르메스”라고 지적하며 “풍채나 옷매무새가 경호원도 아니고, 묵념도 안 하고 노려보는 저 여자는 누구냐” “자리에 너무 어울리지 않는 사람을 데려갔다”고 적었다.

 

해당 글에는 무당 복장을 한 신원 미상의 여성이 동일 인물로 보인다며 사진과 댓글이 올라왔고, 김여사가 무속인을 대동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퍼졌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14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전날 김 여사가 경남 봉하마을을 방문할 당시 동행한 여성의 신분을 묻는 질문에 “그분은 (김 여사의) 지인이시고 대학교수라고 한다. 무속인이 아니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여성은 충남대 무용학과의 김모 겸임교수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교수는 김 여사가 운영한 코바나컨텐츠에서 전무를 맡는 등 김 여사와 오랜 친분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이소민 기자 smlee@jejutwn.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