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정 분양가로 우선분양권…‘호반써밋 하이브파크‘ 눈길

  • 등록 2022.04.06 17:37:37
크게보기

 

[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대구 북구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 ‘호반써밋 하이브파크’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확정된 분양가로 10년 뒤 분양받을 수 있어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호반써밋 하이브파크와 같은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는 임대 사업자가 ‘민간 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등록해 임대 목적으로 제공하는 주택 중 하나의 유형으로, 임대 사업자가 공공 지원 민간 임대주택이 아닌 주택을 10년 이상 임대할 목적으로 취득해 임대하는 주택을 말한다.

 

특히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하면 계약 시점 확정한 분양가로 분양전환 시 우선분양권을 받을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준공 전 3회, 준공 후 무제한으로 임차권도 양도(전매)할 수 있고, 사업 주체의 동의를 받으면 임대한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전대도 가능하다.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다는 장점뿐 아니라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대구에는 처음 공급되는 프리미엄 장기일반민간임대아파트인 만큼 탁월한 입지 여건과 상품성을 갖춰 완성도가 높다는 평이다. 게다가 처음이라는 상징성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어 업계에서는 향후 분양권 프리미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상품설계에도 신경을 써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최근 트렌드에 걸맞은 45층 초고층 설계가 적용되며, 남향 위주의 배치에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평형으로 공급되며, 4Bay(일부 타입 제외) 구조가 적용돼 개방감과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에어컨과 고급바닥재, 중문, 냉장고 등 다양한 옵션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실거주자들은 수준 높은 편의를 누릴 수 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등이 계획돼 있다. 근린생활시설은 1층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된다.

 

또한 대구 '호반써밋 하이브파크'는 단지 바로 옆 오페라하우스를 비롯해 인근에 콘서트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이 위치해 문화·레저인프라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 이마트 칠성점이 있고 북구청, 삼성창조캠퍼스, 롯데백화점 등 인근에 여러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신천대로, 북대구IC, 대구권 광역철도(예정)가 가까워 대구 내 주요 지역은 물론 시외까지 편리하고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매매예약형으로 계약할 경우 계약시점에 확정 분양가로 우선분양권을 받을 수 있고 임차권 전매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며, “실거주 시에도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설계적 측면에서도 완성도가 높아 주거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전희연 기자 jejutwn@daum.net​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