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멘토즈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부산만덕점, 키오스크 시스템 ‘디오’ 도입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0.08 09:00:00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공간몬스터에서 운영하는 멘토즈 프리미엄 스터디카페(이하 “멘토즈”) 부산만덕점이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하여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전용 키오스크 '디오' 시스템을 도입해 무인화 운영 예정이라고 밝혔다.

 

멘토즈 부산만덕점은 2019년 8월 오픈해 현재까지 성업 중인 지점이다. 유인 운영에서 무인 운영으로의 전환은 인건비를 감소해 고정비를 줄일 수 있으며, 이는 순수익으로 연결된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디오 시스템은 ㈜공간몬스터와 업무 협약 체결을 예정하고 있다. 기존에 보편화된 키오스크 시스템에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전용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디오 시스템은 모바일과 키오스크에서 이용 가능하며, 회원용과 가맹점주용 기능이 통합된다.

 

기존 널리 쓰이는 스터디카페 앱은 이용권 결제, 좌석 배정, 입/퇴실 등 회원 맞춤형 인터페이스가 일반적이었다면, 디오 시스템은 매출 관리, 출입문 제어, 회원 관리, 이용권 관리 등 가맹점주용 기능을 통해 손 안에서 매장을 관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QR코드 인식을 통해 지문 인식이나 터치패드 등 간접적인 접촉을 최소화했다.

 

디오 시스템은 앞으로 오픈하게 될 멘토즈 가맹점을 포함해, 여러 스터디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용자와 가맹점주 모두를 위한 통합된 기능은 키오스크 업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공간몬스터 김지수 대표는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덜고 가맹점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디오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기존 멘토즈 부산만덕점을 이용 중인 회원들에게는 개별 문자를 통해 변화된 이용 방법 등을 안내했다"고 전했다.

 

스터디카페 창업 문의 및 멘토즈 부산만덕점에 대한 문의는 멘토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