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무인스터디카페 공간샘, 강서염창점 오픈

신혜정 기자 기자  2021.10.05 14:25:34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24시간 무인 스터디카페 공간샘의 88번째 가맹점인 강서염창점이 9월 28일 오픈했다.


공간샘 강서염창점은 ‘미래를 준비하는 공간’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기존 스터디카페에서 직장인과 프리랜서, 1인 기업을 위한 오피스석을 더한 공간을 마련했으며 자유로운 분위기의 피렌체 공간과 스터디존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직장인과 프리랜서를 위해 노트북 사용이 가능한 오피스존, 고객의 편의를 위한 커피, 차,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카페 공과 여러 학습자가 함께 회의를 하거나 미팅 혹은 학습을 할 수 있는 세미나실까지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학습자의 성향 및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공간을 선보였다.
 

공간샘의 키오스크는 자사에서 직접 특허 출원한 스터디카페 전용 무인 키오스크로, 생체인식 및 데이터 관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을 갖춘 양방향 키오스크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무단출입을 방지하고, 최첨단 IOT 연동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 하나로 전반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 하도록 했다.


공간샘의 키오스크는 우수기술기업(TCB) T-4 등급을 획득하여 한 층 더 우수한 기술력을 검증 받았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무인 운영을 위한 다양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간샘 강서염창점 관계자는 “공간샘만의 공간 철학 덕분에 오픈 첫 날부터 만족스러운 운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 라고 밝혔다.


한편 공간샘은 벤처 인증을 받으며 예비 창업자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