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추석 연휴에 이어 10월에 있는 공휴일과 그 대체휴무일 연휴에 시력 교정을 하고자 안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일 수술이 빠른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으며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거의 없어 장시간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이나 군인 등이 주로 선택하고 있다.
스마일 라식은 기존의 라식과 라섹보다 각막 손상을 최소로 줄이며 단점을 보완한 수술로써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은 수술이다. 스마일 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 조각을 꺼내기 위하여 2mm 정도의 각막 표면을 절개하여 펨토초 레이저로 각막 안에서 필요한 교정량만큼의 조각을 잘라내 꺼내는 방식이다.
스마일 라식은 기존 라식보다 각막 절개량이 10분의 1 수준으로 적어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 등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작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라식과 라섹은 물리적인 도구나 기화 작용을 이용해야 하는 특성상 각막 손상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성준 밝은누리안과병원 원장은 “병원 결정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많은 수술 경험이다. 스마일 라식의 경우 의료진이 직접 각막 실질을 분리하고 제거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에 따라 수술 성공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친다”라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밀함을 추구하는 첨단 장비, 각막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병원인지 확인해 안과를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수술 진행을 할 때는 개인에게 적합하고 안전한 수술을 위해 수술 전 철저한 정밀 검사가 필요하며 눈에 모든 부분을 정밀하고 꼼꼼하게 검사를 진행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안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대전 밝은누리안과병원 이성준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