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안 퍼스티엄 이천부발, 10월 분양 예정

SK하이닉스 호재 있는 이천, 직주근접아파트

신혜정 기자 기자  2021.09.27 16:13:08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기업의 이주수요로 지역개발 활성화 및 교통개발 호재가 있는 경기도 이천에 이안 퍼스티엄 이천부발이 10월 분양 예정 소식을 밝혔다.

 

더욱이 정부의 고강도 주택규제가 이어지는 중에 경기 김포, 파주 등 수도권 대부분 지역이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경기도 이천 지역은 수도권에 몇 안 되는 비규제지 아파트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 지역이다.

 

특히 직주근접 수요가 늘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이천은 현재 SK하이닉스, 하이트진로, OB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있으며 근거리에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은 곳이다. 6월부터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펩)으로 알려진 M16이 가동되면서 차세대 D램 생산 활성화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실거주 수요층은 지속해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산업개발(주)이 이천에 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 이안 퍼스티엄 이천부발은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신원지구 신원리 일원에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15층, 총 419세대 규모로 건설되며, 수요 높은 중소형 아파트로 공급될 예정이다. 인기 높은 전용면적 75㎡와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평당 900만 원대로 예정돼 있다.

 

건설사의 브랜드밸류에 맞게 프리미엄 설계도 돋보인다. 4베이 판상형과 이면개방형 타워형의 조화로운 구조설계로 모든 세대에 걸쳐 일조권 확보 및 통풍성을 높인 최적의 단지 배치로 설계된다. 또한, 입주 세대의 거주 형태에 따라 서재와 드레스룸, 창고 등 알파룸을 활용하여 구조를 변경할 수 있다.

 

입주민의 산책과 휴식 공간을 단지 내 마련한다. 중앙광장, 탁 트인 조망권(일부 세대), 단지 앞 어린이공원, 죽당천 등이 인근에 자리해 365일 쾌적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대우산업개발(주)의 친환경 아파트 브랜드인 '이안(iaan)'의 네임밸류를 더한 주거 철학을 고스란히 담을 예정이다.

단지 주변의 교통환경도 뛰어나며, 향후 개발가치도 높은 현장이다. 경강선, 중부내륙선(예정), 평택부발선(예정)의 트리플역세권 교통 환경 역시 이안 퍼스티엄 이천부발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경강선 개통 이슈로 강남까지 약 50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부발IC(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와의 높은 접근성과 새로 확장한 죽당천 재방도로를 이용 시 부발역까지 약 10분 이내 진입이 가능해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국토교통부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이천, 양평 구간 공사를 3개월 앞당겨 8월 착공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고속도로는 19.37km 구간으로 총 9,983억 원 규모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7년 간 공사를 거쳐 2026년 하반기에 개통한다.  내년 상반기에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이천~오산 구간 개통이 예정돼 있다.

 

이안 퍼스티엄 이천부발 관계자는 "이천은 비규제지역에 해당해 1순위 청약 자격이 용이하며 추첨제 비율이 높아 유주택자 및 가점 낮은 청약자들의 당첨 확률이 높고 전매 제한이 6개월에 불과해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고 있어서 분양전부터 실거주자와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안 퍼스티엄 이천부발 모델하우스는 이천시 안흥동에 오는 10월 오픈 예정이며, 입주 시기는 2023년 11월로 예정돼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