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눈성형, 환자별 1:1 맞춤 시스템과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

신혜정 기자 기자  2021.09.14 15:42:15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동양인의 눈은 가로로 길고 쌍꺼풀이 없으며, 몽고주름이 잡혀 있어 답답해 보이는 경향이 강하다. 이에 쌍꺼풀수술과 함께 몽고주름을 제거하는 앞트임을 통해 눈매를 시원하게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쌍꺼풀수술의 경우 타 성형수술보다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외모를 개선할 수 있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수술이 어렵지 않고 부작용도 적어 성형외과 개원가에서 가장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다수의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눈성형은 간단한 수술이지만, 환자별 특징(눈 지방 조직, 피부 두께 등)과 외모를 고려하지 않은 채 천편일률적인 방법으로 수술이 진행될 경우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따라서 눈성형은 반드시 환자의 얼굴과 얼마나 조화를 이루는지에 초점을 두어 진행해야 한다. 이와 함께 환자의 니즈를 고려해 수술을 진행한다면 높은 만족도를 끌어 낼 수 있다. 특히 쌍꺼풀의 경우 라인 모양에 따라 인상을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데, 인라인으로 수술하는 경우 눈매가 더 자연스러우며, 아웃라인은 화려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쌍꺼풀라인을 크게 잡으면서도 자연스러운 눈매가 되길 바란다면 인아웃라인으로 수술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보다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매몰법으로 수술하는 것이 좋다. 매몰법은 눈꺼풀에 2~4개의 구멍을 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절개를 하지 않아 인위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다. 절개법의 경우 쌍꺼풀이 풀리지 않으며, 라인이 또렷해 화려한 인상을 주는 데 도움이 된다. 만약 눈꺼풀지방이 많아 매몰법에 적합하지 않지만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부분절개법이 적합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