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리벨롭(대표 한동귀)은 새마을금고중앙회, (재)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진행한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의 성과로 친환경 그린디자인 제품 ‘오리지널 그린컵 Ⅱ’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리벨롭은 친환경 디자인 및 제품 개발 전문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지난해 12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오리지널 그린컵 Ⅱ는 식물성 소재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최근 환경호르몬 검출 테스트(BPA Free)를 통과했다. 또한 포장 패키지에도 생분해 옥수수 전분 봉투를 사용해 종이 패키지 대비 환경친화적인 요소를 강화했다.
리벨롭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 외에도 제조공정 상 색상배합이 불완전하여 폐기 예정이었던 제품들을 리싸이클링한 블랙 컬러 edition, 커피미분을 활용한 브라운 컬러 edition도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준서 리벨롭 실장은 “이번 신제품은 원료, 소재에서 친환경적 요소를 강화한 것 외에도 유해 세균으로부터의 보관 안전성, 사용자 이용 습관에 따른 음용 및 보관 편리성을 디자인 주안점으로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 지원사업을 주관한 (재)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이번 지원 기간 동안 자사 친환경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 역량이 취약한 사회적경제조직 및 소셜벤쳐를 대상으로 디자인 컨설팅, 유통채널 입점 컨설팅 등을 수행했다”며 “친환경 제품 확대, 사회적경제조직 간 협업 인프라 강화 등 지원사업 목적을 달성하는 데 리벨롭의 기여를 높게 평가한다”고 지원 소감을 밝혔다.
한편 리벨롭의 친환경 제품군은 회사 홈페이지와 온라인 쇼핑몰, 오픈마켓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