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리안코트가 부암3동에 있는 부산진구 어린이청소년도서관 증축을 위해 2억 원 상당을 지원한다.
부산진구는 6월 8일 구청에서 김영욱 부산진구청장과 ㈜리안코트 최병욱 대표이사, 최기홍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부산진구 어린이청소년도서관 5층 증축을 위한 건물 구조체 건립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건물 구조체는 건물 증축 혹은 리모델링을 할 때 건축물의 가장 기본이 되는 철골구조와 벽면, 지붕 등의 구조물 일체를 말한다. 이날 협약에 따라 ㈜리안코트는 2억 원 상당의 구조물을 기부하기로 했다.
최병욱 ㈜리안코트 대표이사는 “지역 내 도서관 증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라고 협약 소감을 전했다. 최기홍 공동대표도 “최병욱 대표이사와 함께 지역을 위한 좋은 일에 뜻을 같이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도서관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욱 구청장은 “㈜리안코트의 기부 덕분에 부산진구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어린이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감사드린다.”며 “어린이들과 주민들에게 한층 더 높은 문화향유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화답했다.
부산진구는 ㈜리안코트의 기부 등을 통해 부산진구 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종전 4층에서 5층으로 증축할 계획이며 앞으로 이곳에 어린이복합문화공간인 ‘들락날락’을 조성해 교육·학습·체험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