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교육검정원, 진로 탐색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김강석 기자 기자  2022.02.12 14:53:54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에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교검 측에 따르면 이번 무료수강 혜택은 지속하는 경제 침체 속 취업난을 겪는 주부,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한 재능기부 목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누구든 신청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교육원에서 제공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교육원 내에서 자격관리 및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그중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유아, 아동뿐 아니라 청소년, 가정, 노인 등을 대상으로 겪고 있는 심리적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건강하고 더불어 사는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자격과정이다.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취득 시 진행할 수 있는 심리검사는 특별한 부적응 문제가 없더라도 자기 이해 및 잠재력과 진로 탐색 등의 목적으로 시작하는 분들이 있으며 아동과 청소년에게 인지적, 사회적, 심리적으로 중요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에 학교생활의 적응은 물론 진로 선택을 위해서도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별도로 1급과 2급으로 나뉘어 제공되고 있다.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를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쉽게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상황에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량 강화 자격증을 말한다. 

 

게다가 재활기관, 상담센터 등 취업을 원하는 학생,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학부모들이 이해하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론 중심 사례를 바탕으로 제공하고 있다. 총 25강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동기 발달의 이해,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등 모래 놀이, 춤테라피 등의 놀이 치료를 통해서도 진행된다.

 

이 밖에 관련해 나이별 지도방법 등 이론부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론과 상담기법 등 중요한 실전편으로 구성해진 체계적인 수업으로 이수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을 정도의 실제 필요 부분만을 중점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한교검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 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