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취업이슈] 심리상담사자격증 전액 지원

김강석 기자 기자  2022.02.04 07:22:17

기사프린트

 

[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한국교육검정원(이하 한교검)에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교검 측에 따르면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이라면 제한 없이 취득할 수 있으며 경력 또한 제한이 없다. 특히 특별한 서류 없이 회원가입만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60점 이상 이수 시 자격증이 발급된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정신적으로 겪는 문제와 장애 등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사람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자격과정으로 심리학적 방법을 활용해 치유를 돕는다. 

 

1급과 2급으로 나눠 일정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1급의 경우 총 24강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상담자의 가치와 윤리부터 상담하는 기본적인 방법과 문제별로 구체적으로 접근하는 방법들을 알려준다. 취학 전 아동부터 노인 그리고 가족까지 세분화해 발달 연령별 상담도 함께 제공 중이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외 음악, 노인 등 다양한 매체와 관련해 자격증을 온라인으로 제공 중이다. 또한,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 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돼 있다.

 

모든 자격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PC를 포함해 스마트폰으로도 시작할 수 있으며 다시 보기, 이어보기가 가능하다. 게다가 자격조건이 부족한 직장인, 주부를 위해 최대 4개 과정까지 무료수강 형태로 동시 취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교검 공식 누리집에 민간자격증 표시의무 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